고객센터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서는 시민여러분의 이야기에 귀를 귀울입니다.

고객서비스 이행표준

고객을 맞이하는 기본 자세
  • 안동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은 항상 공손하고 존중하는 마음으로 고객을 맞이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공단이 관리하는 시설물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께 고운 말, 바른 말 사용을 생활화하겠습니다.
  • 방문고객
    • 사무실 입구에 직원 사진과 담당업무를 명시한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방문하신 고객께 먼저 “안녕하십니까?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라고 웃으며 인사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의 용무가 끝난 후에는 추가문의 사항 여부를 확인하고, 문의 사항이 없을 시 “안녕히 가십시오.”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전화고객
    •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“감사합니다. 00팀 000입니다.”라고 자신의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.
    •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반드시 메모를 남겨 담당자가 고객께 먼저 연락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타부서 소관업무의 전화를 받은 경우“00팀 000에게 연결 하겠습니다. 혹시 연결 중에 전화가 끊어지면 000-0000번으로 다시 걸어 주시기 바랍니다.”라고 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안내한 후 연결 하겠습니다.
    • 전화를 끊기 전에 추가 문의 사항 여부를 확인한 후, “감사합니다.”라고 인사하고,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면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  • 인터넷, 우편, 팩스 고객
    • 홈페이지, 전자우편을 통한 민원사항 및 건의사항은 유형별 처리기한에 따라 그 처리결과를 전화, 서면,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.
    • 우편, 팩스를 통한 민원은 수령 후 민원 및 건의가 정상 접수되었음을 즉시 통보해 드리고 처리절차 및 관련 사항을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성실하고 신속한 민원처리
  • 민원처리 실명제를 통하여 모든 민원에 대해 담당자를 지정하고 처리 부서 및 전화번호를 명시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처리 담당자는 담당 민원을 신속ㆍ공정ㆍ친절ㆍ적법하게 처리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완벽하고 안전한 시설관리
  • 24시간 주ㆍ야간 교대로 시설물의 이상 유ㆍ무를 확인하고 문제점 발견 시에는 신속하게 조치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.
  • 안전점검 생활화로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여 고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겠습니다.
  • 시설물은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.
서비스 시정 및 보상
  • 서비스 이행표준 미준수에 대한 민원이 접수된 경우에는 즉시 사실을 확인하여 조치하고, 잘못이 확인되었을 때에는 관련 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서비스 우수 직원에게는 포상을 하고, 불친절한 직원에 대해서는 주의, 경고 등 강경한 처분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.
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및 개인정보보호
  • 고객의 알권리 충족 및 경영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공단 경영 제반사항을충실히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.
    • 공단 홈페이지 : www.andongsisul.or.kr → 정보공개
    • 지방공기업경영정보시스템(클린아이) : www.cleaneye.go.kr
  • 접수된 민원에 대한 고객신상은 철저히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정보 처리와 관련하여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 정보만을 적법하고 정당하게 수집ㆍ활용ㆍ처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고객참여 및 의견제시
  • 고객께서 문의, 건의, 불만, 고충사항 등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홈페이지, 전화, 우편, SNS 등 다양한 창구를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참여 창구
    • 온라인
      • 홈페이지 : https://www.andongsisul.or.kr
      • 네이버 톡톡 : talk.naver.com/WC6CYY 또는 안동시시설관리공단 검색
      • 카카오스토리 : https://story.kakao.com/andongsisul
      • 카카오플러스 : http://pf.kakao.com/_xnpLBxl 또는 안동시시설관리공단 검색
    • 전화/팩스
      • 대표전화 : 054-850-4500
      • 팩스 : 054-859-6961
    • 우편
      • (36709) 안동시 육사로 203(운흥동)
서비스 평가 및 사후관리
  • 본 헌장을 홈페이지 및 각종 홍보물 등에 게재하여 고객들이 쉽게 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서비스헌장 및 서비스 이행표준에 대하여 공단의 부서별로 평가지표를 설정하고 매년 그 성과와 서비스 이행상태를 점검하여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여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
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